구독자님, 지난 CMF 뉴스레터 파트 1[클릭]은 어떠셨나요? 팬톤 컬러 ‘피치 퍼즈(Peach Fuzz)’에 대해 알아보고, 패션과 프로덕트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피치 색감을 만나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어서 파트 2에서는 아키텍쳐와 인테리어&리빙, 모빌리티 분야의 사례를 만나보겠습니다.
Architecture
복숭아나무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
ⓒAtelier-Xi
중국의 디자인 회사 아뜰리에 씨(Atelier Xi)는 허난성 지역의 복숭아나무 밭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피치 색상의 커뮤니티 파빌리온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큰 규모의 예술센터를 만들 계획이었으나, 분산된 농촌 지역사회에 더 도움이 되기 위해 오두막 형태의 작은 파빌리온 여러 개를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기울어진 복숭아 나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고, 피치 색상으로 착색된 콘크리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최소한의 건축 투자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영감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에이탑뷰티클리닉(ATOP Beauty Clinic)’의 인테리어는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뷰티 클리닉의 철학을 피치 색상의 인테리어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금속, 유리, 가죽, 나무 등 다양한 소재들이 피치 색상과 아름답게 어우러지며, 부드럽고 밝은 에너지와 경쾌한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2022년 롤스로이스는 전 세계에 단 3대 뿐인 두 번째 맞춤형 ‘보트테일(Boat Tail)’ 차량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보트 테일 시리즈는 전 제작 과정이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돼 어마어마한 정교함을 자랑하는 주문 제작 코치빌드(Coachbuild) 차량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의뢰한 고객은 진주와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며, 차량은 고객이 롤스로이스에 제공한 4개의 진주 껍데기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고 합니다. 럭셔리한 색감은 오이스터와 부드러운 장미 색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백색과 구리색 운모 조각을 사용하여 빛에 따라 오묘하게 변하는 진주만의 특별한 질감까지 표현되었습니다.
혁신적인 표면 소재에 중점을 둔 전시로,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건축가는 전시업체로부터 영감을 받아 최신 내부/외부 표면 재료를 살펴보고 소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창의성, 직관, 분석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상 디자인과 기술 사이의 역동성을 탐구하며, 표면 및 재료 분야에서 120개 이상의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 2월 전시회 테마 : Mindful Living
2월 전시회의 주요 테마는 'Mindful Living'입니다. 이는 의미 있는 경험을 달성하기 위해 디자인 직관과 분석적 사고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축 환경에서 기술 발전을 수용하고 새로운 디자인 접근 방식에 투자함에 따라 가상과 현실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탐구합니다.
◼ 뉴스레터의 감상평과 주제 추천, 협업 문의 등은 hida@hidalab.com로 보내주세요. ◼ 이름과 메일주소를 변경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이 메일을 스팸함에서 발견하셨다면, hida@hidalab.com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