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빈티지를 주제로 한 지난 CMF 뉴스레터[클릭] 어떠셨나요? 전세계적인 레트로 열풍과 더불어 시간이 지날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빈티지 또한 일상에 크고 작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파트 2에서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컬쳐 분야의 빈티지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에요. 뉴스레터를 통해 가치 있는 CMF(Color, Material, Finish) 영감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시간의흔적이감각적인빈티지로표현되는체크(Check)패턴은 시대와 연령, 성별을 가리지 않고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습니다. 2023FW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4대 패션위크에서도 체크 패턴에 주목해 신선한 변주를 선보였어요. 자켓, 니트, 스커트 등의 패션 아이템에 타탄·깅엄·헤링본·글렌 등의 체크 패턴과 컬러 조합을 적용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Stella McCartney, Vivienne Westwood, Saint Laurent
우리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공간에 녹아있는 빈티지는 어떤 모습일까요? 먼저 한국의 이태원 앤틱가구거리에는 유럽풍의 옛 가구점들이 모여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곳에서는 전세계의 다양한 빈티지 제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새 것보다 높은 가치를 지닌 빈티지 가구와 독특한 CMF 디자인의 소품, 장신구 등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Itaewon
성수동 빈트갤러리(Vintgallery)는 디자인 가구를 하나의 예술품처럼 소개하는 곳입니다.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하이엔드 빈티지 가구들로 전시를 열고, 판매도 함께 진행합니다.
ⓒvintgallery
일본은 ‘빈티지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나라에요. 작은 카페와 빈티지샵들이 밀집해 있는 오사카 나카자키쵸 지역의 Pigsty a-z , 도쿄 오모테산도 지역의 Amore vintage, Flamingo 등이 유명합니다.